Q | 1. 본 교육 프로그램 목표는 무엇인가? |
A | 본 교육 프로그램은 협동조합 실무자 전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직무교육 과정이자 협동조합에 이해가 부족한 일반 기업행정 담당자를 위한 재교육과정 입니다. 협동조합 행정 실무자들이 협동조합의 운영 체계를 이해하고, 각 협동조합 현장에서 효율적인 행정 업무를 수행하고, 행정 실무 능력 향상과 조직 내 원활한 소통을 통한 협동조합의 지속 가능한 발전 기여하고, 협동조합의 가치와 원칙을 행정 실무에 적용하여 협동조합 다운 운영과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합니다. |
Q | 2. 교육의 참여대상은 누구인가요? |
A | 본 교육 과정은 협동조합 내 행정 업무를 담당하는 실무자 및 관리자, 협동조합에 대한 경험은 없으나, 행정담당자로 취업 및 활동을 준비하고 있거나 협동조합 운영에 필요한 행정적 기술을 개발하고자 하는 조합원, 일반시민 등 누구에게나 열려 있습니다. |
Q | 3. 어떤 내용으로 교육이 진행되나요? |
A | 본 교육 프로그램은 협동조합과 행정실무 두개의 영역을 균형있고 폭 넓게 학습하는 것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 - 협동조합 회의 운영 및 의사결정 과정 지원. |
Q | 4. 본 교육 프로그램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나요? |
A | 본 교육 프로그램은 반복학습이 가능하도록 온라인VOD 학습영상을 제공하고, 실시간 비대면 또는 대면 교육을 통해 실습과 토론활동을 병행(블랜디드 러닝)진행합니다. 대략적인 운영형태는 다음과 같습니다.(※ 교육운영의 형태는 개설 회차에 따라 조정 될 수 있습니다.) |
Q | 5. 본 교육에 참여하면 또 다른 혜택이 있나요? |
A | 본 교육 과정은 <협동조합 행정실무> 민간자격증과 학습 내용이 연계되어 있습니다. 교육 이후 검정과정을 통해 민간자격을 발급받으실수 있습니다. 자격 취득자 중에서 희망자에 한하여 행정실무자 풀(Pool)에 등록되며, 협동조합에서 행정담당자 고용의 이슈가 있을경우 풀에 등록된 연락처 정보가 제공 될 수 있습니다. |
Q | 6. 어떻게 신청하나요? |
A | 본 교육 온라인 학습 플렛폼 하우쿱(HOWCOOP.kr)에 개설되어 있으며, 온라인 플렛폼을 통해 신청하실수 있습니다. |